영덕교육지원청,‘학교급식 안전성 확보’를 위한 안전 점검 실시
교육장 학교급식 특별 위생안전 점검 실시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20 22:24:25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성곤)은 기온이 상승하는 5월을 앞두고 식중독 예방 등 학교급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교육장과 교육지원과장, 행정지원과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하계방학 전까지 전체 초,중,고 급식학교에 대하여 불시에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박성곤 교육장은 4월 20일 영덕야성초등학교를 사전 예고없이 방문하여 검수 등 식재료 관리와 조리시설의 청결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조리과정과 식품보관상태, 보존식 보관 등 급식위생관리 전반에 대한 실태사항을 점검했다.

이 날 급식종사자들에게 기온이 상승하는 시기 철저한 위생관리와 학교급식 준비로 맛과 영양은 물론 위생안전관리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당부하고 격려하였다.

또한, 영덕교육지원청은 여름방학 전까지 학부모와 교육지원청 공무원 합동으로 급식시설·설비 등 급식과정 전반에 대해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전체 급식학교에서 식중독 대책반을 구성하여 식중독 발생 시 신속히 대응체계를 운영하여 확산과 재발을 방지할 계획이다.

박성곤 교육장은 “학교급식에 안전한 품질의 우수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위생적으로 조리하여 균형있는 영양과 맛있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여 급식이용자의 만족도 제고 및 학교급식의 질 향상으로 청렴한 공직분위기 확산과 학생들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