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읍‧면‧동 마중물 복지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더불어 함께하는 마을복지 만들기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0 11:28:43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시장 조충훈)는 21일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읍‧면‧동 마중물 복지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읍‧면‧동 마중물 복지협의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순천시는 지역의 복지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게끔 복지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박종민 광주복지공감플러스 사무처장은 ‘더불어 사는 마을복지를 꿈꾸고 있다면 공동체를 복원하는 일에 힘을 쏟아야 한다’는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읍‧면‧동 마중물 복지협의체 위원들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며 “마중물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운영이 활성화 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순천시 읍‧면‧동 마중물 복지협의체는 ‘이웃이 이웃을 돕는 체계’를 구축해 복지사각지대 문제를 예방하고 공적 복지제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 협력 기구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