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항 경치 한 눈에’ 예암산 뷰포인트 설치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0 11:38:38
【여수 = 타임뉴스 편집부】여수 장군도와 돌산대교 등 여수항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뷰포인트가 남산동 예암산에 설치돼 새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여수시 대교동주민센터에서는 구 재건중철거 부지를 비롯한 예암산 일대 자투리땅을 정비해 철쭉 등 3000여 그루의 나무를 식재해 둘레길을 조성하고 쉼터를조성했다.

올해는 특수시책으로 여수의 아름다운 밤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예암산 둘레길 주변에 추억의 목화밭을 조성,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체험학습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예암산 둘레길 조성에는 주민들도 적극 동참하면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민관 협력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

주민 정성래(74)씨는 4년 전부터 예암산 둘레길에 돌탑을 쌓아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대교동주민센터 관계자는 “세계 어느 도시와 견주어도 빠지지 않는다는 찬사를 받고 있는 여수항의 아름다운 조망을 관람하기 위한 뷰포인트를 확보하고 관광객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