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년을 거슬러 올라가는 여행,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시 SNS 서포터즈, 개장 한 달 여 앞두고 팸투어 실시
조병철 | 기사입력 2015-04-20 09:26:58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4월 17일(금) 김해시 SNS 서포터즈단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2일 개장을 앞둔 김해가야테마파크 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시 홍보담당관실에서 “김해가야테마파크"와 주변의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지난 4월 3일 위촉된 제2기 SNS 서포터즈단 30여명이 2천년을 거슬러 올라가 김해가야테마파크를 미리 만나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포터즈단은 이날 분성산 일원 17만 9천m²에 조성된 김해가야테마파크를 찾아 가야왕궁, 철광산 공연장(뮤지컬 공연장), 어린이 모험 놀이터, 전사(戰士) 체험마을, 캠핑장 등 70여동의 건물과 다양한 시설을 둘러보았다. 이어서 인근 김해천문대로 이동하여 가상별자리 체험을 통해 우주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느껴보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 중 하나인 은하사를 방문하여 가야문화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김해시가 품격 문화도시를 꿈꾸며 오랫동안 준비해 온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가야왕궁 복원을 비롯해 철광산 공연장, 가야무사어드벤처 등의 시설을 중심으로, 공연, 전시, 체험, 문화교육 및 다양한 이벤트가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장 후에는 경남의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1,000만 관광도시 김해의 구심점이 될 전망으로, 현재 마무리 공사와 안전점검을 진행 중에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서포터즈 여주희씨는 “내가 살고 있는 김해에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감형 테마파크가 생기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김해시의 알리미로서 사전투어를 다녀온 만큼 많은 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도록 생생한 느낌과 자세한 정보를 SNS를 통해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