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생활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학자금 지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7 15:51:06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청주시는 청소년자립기금을 활용하여 가정환경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학자금을 지원한다.

총 지원하는 사업비는 4천만원이며, 신청대상 청소년은 2015년 현재 청주시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및 대학교에 재학․신입생(만24세 이하)으로 5. 29(금)까지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 및 신분증 등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해당 읍․면․동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형평성 확보를 위해 타 법령․조례,기타 법인․단체․사업체 등에서 학자금을 지원받는 학생은 중복으로 신청할 수 없으며,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청소년자립기금관리위원회 심의 후 6월 중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하는 학자금은 고등학생의 경우 입학금 및 수업료를 1년간 지원하며, 대학생은 1회 1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으로 가정환경이 어렵지만 학자금을 지원받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미래 주역인 청소년을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