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약속, 온실가스 1인1톤 줄이기”기후변화대응 지구의 날 제천캠페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7 11:01:06
【제천 = 타임뉴스 편집부】‘건강한 약속,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를 슬로건으로 제천시와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는 4.21일 차 없는 거리에서 “제45회 세계 지구의 날”을 기념하는 기후변화주간행사를 개최한다.

기후변화주간행사는 중앙정부와 각 지자체에서 4월22일부터 28일까지 전국각처에서 동시다발적인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제천시는 4.21일 하루 기후변화사진전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기념식과 거리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날 제천시는 녹색출근길 실천운동을 전개하며, 기념식에서는 재능기부 거리공연, 지구를 위한 초록 꿈나무 약속, 제천시민의 약속 등 퍼포먼스, 에너지절약을 약속하는 시민들은 로컬푸드 및 화분텃밭 가꾸기를 위한 고추모종 등 배부, 환경마크 인증제품, EM 배양액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 행사는 환경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충주기상대, 충북청풍명월21실천협의회, 녹색구매지원센터, 제천시새마을회, 해솔유치원, 시민환경지도자대학총동문회, 기후변화위원회, 환경대학21기가 함께 한다. 기후변화로 인한 재해는 노약자, 빈곤한 사람들의 피해가 더욱 크게 나타나게 된다. ‘지역의 실천이 지구를 구한다.’는 명제는 작은 실천이지만 행동할 때의 결과를 말하는 것이므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