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 대구텍과 업무협약(MOU) 체결
민․관 협력 슬레이트 지붕 개량사업 추진 하기로.....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4-16 20:26:12

[달성타임뉴스]황광진= 달성군과 사회공헌기업인 대구텍(대표 한현준)은 지난 15일 슬레이트 주택 거주 사회취약계층에 대한,『지붕 개량 사업』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슬레이트지붕 철거 후 새로운 지붕설치(개량)에 소요되는 비용부담으로 철거․처리사업에 참여를 기피하는 경제적 취약계층 주민들에 대하여, 달성군은 슬레이트 철거․처리를 지원하고 대구텍은 지붕 개량을 지원함으로써, 주거환경개선과 석면비산에 의한 주민건강피해를 예방한다.

이번 사업은, 대구시 구․군 중 최초『민․관 협력 슬레이트 지붕개량사업』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고, 정부 재정 지원만으로 슬레이트 조기 처리에 한계를 넘어서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아울러, 그 동안 슬레이트지붕 주택에 생활하면서 지붕개량을 하고 싶어도 철거․처리 및 새로운 지붕개량 비용 부담으로 미뤘던 취약계층 10가구의 주민들이 혜택을 보게 되었다.

김문오 군수는, “올해 처음 시작하는 『민․관 협력 슬레이트 지붕개량사업』은 슬레이트 철거․처리 및 개량비 전액지원으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보호와 처리 및 설치비용 과다에 따른 경제적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