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일자리창출 도시부문’수상
일자리가 넘치는 도시 칠곡,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선정 -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4-16 10:23:31
【칠곡 = 이승근】칠곡군은 지난 16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일자리창출 도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와 사랑을 받는 최고의 브랜드를 가려서 경쟁력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10년째 운영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동아닷컴과 iMBC 및 한경닷컴 주최로 지난 1월 28일∼2월 11일 동안 전국 만 16세 이상의 대한민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다.

엄정하고 공정한 조사를 거쳐 TV 부문에 삼성전자, 에어컨 부문에 LG전자 등 34개 대기업과 26개 자치단체가 각 분야별 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칠곡군은 ‘일자리창출 도시부문’에 참여해 전국 유수의 도시들과 경합을 벌였으며, 대도시 창원시와 파주시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소비자들의 최종 선택을 받았다.

백선기 군수는 “이번 수상으로 일자리창출 분야에서 칠곡군이 전국적으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며 “앞으로 소통과 공감 행정으로 칠곡군의 대외적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 고 말했다.

최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 한국법인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를 50조 9,715억으로 발표한 바 있으며 브랜드가 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0%가 넘는다고 한다.

오늘날 많은 지자체가 브랜드 가치 상승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칠곡군도 앞으로 무형의 자산인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기업유치와 인구유입을 이끌어 내는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칠곡군은 지난해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 평가 ‘종합대상(대통령상)’, 한국경제신문 ‘대한민국 미래창조 경영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지역산업정책대상(종합 최우수)’ 등 정부와 공공기관에서 실시하는 각종 일자리 평가를 통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일자리창출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