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국가 공모사업 선정
- 경남 항노화바이오산업 기업지원사업 선정, 사업비 50억원 확보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5 07:00:21
【진주 = 타임뉴스 편집부】(재)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이사장 이창희 진주시장)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인“경남 항노화바이오산업 기업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50억원을 확보함에 따라 경남 항노화바이오산업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경남항노화바이오산업 기업지원사업은 2015년 5월부터 2018년 4월까지 3년간 추진하게 되며 (재)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이 주관기관으로 3개 기관(인제대학교, 남해마늘연구소, 하동녹차연구소)이 함께 참여한다.

진주시와 (재)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남도내 항노화바이오기업의 육성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로 기업매출 증대 및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기술지원, 사업화지원, 역량강화교육 등 크게 3개 지원분야로 나눠진다. 기술지원은 애로기술지도․시제품제작 및 제품고급화지원을, 사업화지원은 마케팅 및 네트워킹․디자인지원사업을, 역량강화교육은 CEO 및 임직원에 대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지원을 하게 된다.

그동안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의 체계화된 기업지원사업을 통하여 70여개의 창업기업이 탄생하였으며, 2013년에는 진주시 최초의 코스닥 상장기업인 아미코젠(주)을 배출하였다. (재)진주바이오 산업진흥원은 앞으로도 창업기업을 적극 육성하여 아미코젠(주)과 같은 성공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은 건강 100세 시대에 대비하여 국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하고, 진주 중심의 항노화산업 육성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어 미래 진주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