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체납액 징수에 총력
세무과내 세외수입체납징수 전담팀 신설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4-14 21:44:21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 서구청은 지난 1월 1일자로 신설된 세외수입 체납 징수전담팀이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업무에 본격적인 총력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연초 조직개편으로 인하여 세무과내 세외수입체납담당을 신설하여 각 실과에서 부과하고 있는 세외수입에 대한 과년도체납액 일체에 대하여 본격적인 정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담팀원들은 연초 전체 세외수입 체납자 6만여명에게 체납 납부 안내문을 우선 발송하였다.
3월에는 부동산 및 예금압류 예고서 발송으로 3월말 기준 전년대비 98%가 증가한 606백만원을 현금으로 징수 및 2,294백만원의 결손처분으로 2,900백만원의 체납액을 정리하는 성과를 거뒀다.

다가오는 5월에는 금융자산 압류통지와 급여압류 예고서를 발송할 예정이다.
자동차관련 과태료 번호판 영치대상 체납차량에 대해서도 번호판 영치계획도 진행 할 계획이다.
반면 기초생활수급자나 신용불량자 등 사회적 약자들에 대해서는 공신력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과감한 결손처분도 이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하수열 세무과장은 “세외수입도 세금과 마찬가지로 납부하여야 한다는 납부의식을 지속적으로 홍보 할 예정이며, 더불어 고지서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은행입출금기를 통하여 납부가능하며 인터넷, 가상계좌 납부 가능등 여러 가지 간편 납부방법에 대하여도 꾸준한 홍보와 노력을 전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