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시설관리공단 공공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4 15:58:24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권동)은 4월 9일부터 이틀에 걸쳐 공단이 관리․운영중인 시설물의 소방안전 일제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안전점검 대상시설물은 민원인들의 사용이 빈번한 체육시설(6개), 장사시설(3개), 청주권광역소각장, 푸르미스포츠센터, 각 7개소 사무실을 대상으로 이루어 졌으며, 시설물 소방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점검에서는 비상시 신속한 대피를 위한 비상구 유도등 300여개와 비상대피도 15개의 점검 및 화재감지기 500여개를 점검하여 미흡한 시설물에 대한 현장조치를 실시, 안전사고의 사전방지 활동을 전개하였다.


한권동 이사장은 “공공시설물의 특성상 불특정 다수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여 시설물의 화재 등 안전사고시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 질 수 있다”며 “시설물을 관리하는 담당자의 안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품격높은 시설관리를 위하여 산불예방 캠페인 소방안전 자체 훈련 등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통하여 안전사고 ZERO의 으뜸공단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