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유산 탐방운영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4-14 10:55:59

[삼척타임뉴스=이수빈기자]삼척시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지역의 문화유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유산 탐방을 운영한다.

삼척시립박물관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문화유산 탐방은 4월 15일 원덕중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14개교 5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총 14회에 걸쳐 동남권 서북권 시내권 등 3개 코스로 운영된다.

먼저 동남권 코스는 공양왕릉 해양레일바이크 영은사 등을 탐방하고 서북권은 이승휴유허지(천은사), 준경묘 영경묘 추추파크 너와마을 등을 시내권은 시립박물관 죽서루 삼척향교 이사부 우산국 출항지 등을 각각 탐방하게 된다.

모든 탐방에는 청소년지도사 및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각 탐방지에 대한 자세하고 재미있는 해설을 통해 청소년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유산 탐방이 청소년들에게 지역의 역사문화 관광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자긍심을 갖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