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공직자, 시내버스 탑승체험에 나선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3 11:05:54
【동해 = 타임뉴스 편집부】동해시는 대중교통(버스)을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개선하고 이용객의 불편 최소화를 위해 시 직원들이 직접 시내버스 탑승 체험에 나선다.

이번 시내버스 탑승체험은 시내버스 이용시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나날이 높아지는 시민들의 요구 수준에 대응코자 함이다.

오는 4월 15일부터 5월 5일까지 부서별 1~2명씩 총50여명의 직원들은 시내버스 53개 지정 노선에 부서별 날짜별로 탑승해, 버스 이용 과정에서 겪는 불편함을 직접 몸으로 체험한다.

탑승 시에는 ▲승무원에 대한 친절도 ▲노선단축 운행여부 ▲운행시간 준수여부 ▲차내 안내방송 일치여부 ▲속도준수 등 안전운행 여부 ▲승객 승·하차 후 출발여부 ▲차내 청결상태 등 총11개 항목을 중점 점검하며, 점검결과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 및 이용자 불편사항 등은 보다 효율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승강장 환경을 위해 314곳의 버스 및 택시 승강장에 대해 일제정비를 실시한다. 주변이 불결한 버스승강장에 대해서는 상반기 중 주변정비와 도색 등 대대적인 정비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도 전부서 시내버스 탑승체험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시민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 해결함으로써 교통문화 확산 및 안정적인 교통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동해시는 지난해 말 우리시 관내 구석구석을 보다 편리하게 오고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운행경로 검색시스템이 탑재된 동해시대중교통정보시스템을 구축, 이용객은 모바일 및 웹(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활용하여 관내 시내버스 정류장의 출발시간 또는 도착시간 및 노선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한 교통문화에 도움이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