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안보온천관광특구 가로환경개선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걷고 싶고, 가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공간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0 11:02:33
【충주 = 타임뉴스 편집부】 충주시가 9일 오후3시 수안보농협회의실에서 지역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안보온천관광특구 가로환경 개선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갔다. (사진)

이번 사업은 낡고 화려하고 큰 간판을 공공디자인을 적용하여 건물ㆍ업종별 특색에 맞게 교체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는 2014년도 관광특구 활성화사업에 최종 선정된 후 처음으로 마련된 자리로, 시는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및 취지를 알리고 주민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했다.

시는 설명회를 시작으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한 후 간판디자인 개발 및 설계용역, 간판제작, 시공에 이르는 제반절차를 이행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한 사업주의 업종별 특색 있는 디자인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온천관광특구의 이미지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테마거리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상조 충주시 관광개발팀장은 “수안보온천특구 내 무질서하게 설치돼 있는 간판을 정비하여 쾌적하고 특색 있는 거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가로환경개선사업과 함께 특구 내 설치되어 있는 루미나리에 시설 재정비사업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