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곡초, 검사와 함께 하는 실생활 법 교육 실시
강력 범죄에 대처하는 똑똑한 어린이가 되기 위해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10 04:49:12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병곡초등학교(교장 류양희)는 4월 8일 2교시, 교내 도서관에서 대구지방검찰청 영덕지청 은종욱 검사를 초청하여 강력 범죄에 대처하는 어린이가 되기 위한 법 교육을 실시했다.

2015학년도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이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실생활과 관련된 법 교육을 실시하였다. ‘정의로 검사의 나를 사랑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은종욱 검사는 학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학생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법을 내용으로 강의를 펼쳤다. 교육 내용은 위험한 사람과 장소 알아보기, 실제로 있었던 위험한 상황 알아보기, 우리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순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학생들이 흔히 외모만으로 나쁜 행동을 할 것 같은 사람을 구분하여 판단하는 것이 옳지 않다는 점, 어둡고 구석진 공간만이 위험한 것이 아니라 자주 가는 놀이터, 문방구도 충분히 위험할 수 있다는 점 등에 대해 강조하며 강의를 진행했다.

무엇보다도 학생들의 주위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강의가 진행되어, 전교생(1-6학년)이 쉽게 이해하며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육의 마무리 즈음에는 학생들과 함께 혼자 다니지 않기, 아무나 따라가지 않기, 부모님께 말씀드리기 등 ‘우리의 약속’을 다짐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신학기 학생들이 강력 범죄에 대처하는 방법과 스스로를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되었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한층 더 안전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