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금연지도원 위촉 금연 활동에 날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9 08:29:21
【진천 = 타임뉴스 편집부】진천군보건소(소장 이재은)는 9일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6명의 금연지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담배연기 없는 건강도시 생거진천 구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금연구역 관리 및 금연환경조성을 위해 시행된 금연지도원 운영 조례에 따라 계획됐다.

위촉된 금연지도원은 △금연구역의 시설기준 이행상태 점검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 감시와 계도 △금연을 위한 조치를 위반하는 시설의 신고 및 그에 관한 자료제공 △금연에 대한 홍보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또한, 지역 내 직·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금연구역 지도점검과 홍보활동을 통한 환경조성과 금연실천 분위기 정착 등 흡연으로부터 군민 건강을 보호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이재은 군 보건소장은 “보건기관의 단속보다는 군민들이 타인을 위한 배려심이 먼저 앞서는 의식 개혁이 중요하다”며 “금연지도원 위촉·운영으로 군민의 건강증진 향상 및 금연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