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기업투자유치 촉진위원회 개최
기업유치 성과 보고 및 기업유치 방안 등 토론 가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4-08 22:02:38
[충남=홍대인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8일 공주시청 소회의실에서 기업투자유치 촉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기업유치 성과와 앞으로 기업 유치를 위한 방안에 대해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날 성과보고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27개 기업이 공주시에 둥지를 틀어 671억원의 기업 투자와 1천 272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 6개 기업과 1천 108억원의 투자 협약을 맺었으며, 올해에도 3월까지 애터미(주) 등 4개의 우량기업과 374억원 규모의 투자 협약을 맺어 268명의 고용이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고했다.

아울러 현재는 10여개의 기업과 투자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들 기업들이 공주에 입주하게 될 경우 고용 창출 등으로 인해 지역 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황의병 기업경제과장은 이날 성과보고를 통해 “조만간 협의하고 있는 기업들로부터 좋은 답변을 받을 것 같다"며 “대내외적으로 기업유치 여건이 녹녹치 않지만, 최선을 다해 유치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시는 이날 회의에서 사회단체, 자동차 관련기관, 투자유치 경험자 등 신규 위원 4명을 추가 위촉, 위원회의 기능을 강화했으며 앞으로 연고가 있는 기업을 지속적으로 방문, 기업 이전 정보 등을 적극적으로 파악해 시에 제공하는 등 기업유치에 앞장서기로 의견을 모았다.

오시덕 시장은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앞으로 좋은 일들이 많을 것 같다"며, “기업유치를 위해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모아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시는 민선6기 출범이후 기업유치를 최우선 공약으로 하여 기업유치촉진본부 구성 등 행정체제를 정비하고 기업투자촉진 보조금 확대, 찾아가는 투자 설명회 개최 등 기업유치에 행정력을 결집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