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세무서, 조용근 천안함재단 이사장 초청 명사특강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4-08 20:20:58
[충남=홍대인 기자] 보령세무서 청렴동아리 “성주골사랑회"는 2004년 제35대 대전지방국세청장으로 38년의 공직생활을 마감하시고 인생의 후반전을 나눔과 섬김의 전도사로 멋진 삶을 사시는 조용근 천안함재단 이사장님을 모시고 명사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조용근 이사장은 근자열(近者悅)이란 주제로 90분이 넘는 열띤 강연을 하시며 많은 박수를 받으셨고, 후배들에게 삶의 참다운 가치가 무엇인지 되새기는 시간을 갖게 만들었다.

近者悅하면 遠者來한다. 가까이 있는 사람을 기쁘게 하면 멀리 있는 사람들이 다가온다는 뜻으로 국세행정도 “법대로 한다."는 상투적 말보다 따뜻한 말 한마디로 납세자에게 기쁨(감동)을 줄 때 그 말의 힘은 사람과 기업을 일으키는 힘이 있으니 지금 이 순간부터, 작은 것부터,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을 당부하시며 납세자의 작은 말에도 귀 기울이는 그렇~ “군요", 그렇~ “구나" 세무서가 되자는 구호를 같이 외치며 강의를 마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