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장애발생 예방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4-07 19:57:00
[고령=이승근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는 4월8일13:00부터 4월29일까지 매주 월, 수요일에 관내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장애발생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우리나라의 장애인수는 매년 증가추세에 있으며, 장애발생의 90%이상이 사고나 질병 등에 의한 후천적 원인에 의한 발생으로 누구나 장애인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지체장애인의 약50% 이상이 각종사고 등으로 발생되었으며, 특히 뇌와 척수의 손상은 치료와 회복이 불가능하여 예방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장애발생 예방교육은 전국적으로 유치원, 초, 중, 고, 성인 등 매년평균 70,000명 이상이 교육을 받고 있으며, 장애인 강사의 사고사례 등 직접교육을 통해 어릴 때부터 사고와 장애발생예방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좋은 습관을 배양하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장애의 이해등 장애인 인식개선에도 큰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장애발생은 본인은 물론 그 가족에게도 인적, 경제적으로 큰 고통을 주고 있으며, 사회에도 막대한 재활 및 복지비용을 발생시킵니다.

따라서, 재활치료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는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