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꾸는 농촌 운동 협의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7 10:14:59
【철원 = 타임뉴스 편집부】철원군(군수:이현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함께 가꾸는 농촌 운동을 본격 추진하기 위하여 4월 7일 14시, 철원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 협의회를 개최 한다.

본 협의회는 철원군, 농업관련기관, 마을대표 등 16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철원군 기관별․마을별 활동계획 수립 및 총괄관리 등을 추진한다.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은 논․밭․축사 같은 생산지나 마을 주변의 생활공간에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고 꽃․묘목 식재로 농촌경관을 아름답게 꾸미는 환경개선운동으로, 농촌환경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농촌을 조성한다는 의미에서 농촌클린운동으로 불린다.

이 운동은 민․관이 힘을 합해 깨끗한 농촌을 조성함으로써, 농산물 판매 증대, 귀농귀촌 확대, 농촌관광 활성화와 같은 긍정적인 효과를 만들어내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철원군은 농업관련 기관(농촌공사, 농산물품질관리원, 농협), 해당마을(마을사업을 추진하는 마을중 읍면별 1마을 선정)등과 함께 함께 가꾸는 농촌 운동 추진 협의체를 구성하여, 4월말까지 본격적인 추진을 시작하며, 농번기전에 종료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