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구강건강 플러스사업 전개"
아동 ·청소년의 포괄 구강 질환을 근원적 예방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06 18:21:53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군 보건소(소장 곽성호)는 관내 아동 및 청소년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구강건강 플러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영덕군 “ 구강건강 플러스사업 전개.

이번 사업으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바른 양치 프로젝트’와 1,000여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튼튼하고 예쁜 내 치아 만들기’를 주제로 학교 구강보건실을 각각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는 ‘청소년 구강교실’을 열어 성장기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도록 지도하며 건강한 치아를 유지 할 수 있도록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을 유도하고 있다. 

 더불어 저소득층 자녀 약 200여명을 학교장 추전을 통해 선정해 여름 방학 기간 동안 무료치과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영덕군 보건소 박윤금 진료담당은 “구강건강 플러스 사업을 통해 관내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 형성을 유도해 구강 질환을 근원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