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 “안전점검 결과 이상 무!"
제229차 안전점검의 날 운영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04 06:21:59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경북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성곤)은 2015년 4월 3일 관내 각급 학교 교직원 및 학생과 교육지원청 소속 직원들의 안전문화를 정착을 위한 제229차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여 안전문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안전점검의 날은 「안전신문고 웹 및 앱」 집중 홍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 추진, 봄 행락철 유원시설 등 안전교육 추진 등에 중점을 뒀다. 또, 건물 내 비상구 상시개방, 재해발생시 대피에 장애가 되는 물건을 정리하고 위험 시설물 전반을 점검하였다.

특히, 국가안전대진단 집중기간(2~4월)중 국민들이 생활 속 위해요인을 신고할 수 있도록 ·안전신문고 웹 및 앱·을 홈페이지 배너설치, 현수막 게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집중 홍보하게 된다.

정명환 행정지원과장은 “재난은 보이지 않는 작은 곳에서 시작하므로 평상 시 위험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생활화해야 하며, 일선 학교에서도 교육가족의 안전의식 향상이 실질적인 방향으로 이루어지도록 지도·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