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생포고래박물관 기획전시「고래를 기다리며」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3 14:18:40
【울산 = 타임뉴스 편집부】장생포고래박물관은 박물관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위해 사진작가 김남효의 고래를 주제로한 사진전인「고래를 기다리며」를 3월 28일부터 5월 10일까지 고래박물관 3층 귀신고래관에서 기획전시를 하고 있다.

장생포 일대에서 촬영한 바다와 주민들의 일상을 담은 작품 20여점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김남효는 “고래를 기다리며는 인간의 삶 아득한 기억 속에 내재된 보편적 기다림을 표방한다”며 “고래라는 것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인지하는 바다동물로만 해설할 것이 아니라, 선사시대부터 이어져 온 옛것과 다가올 미래의 바다이야기를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

김남효 작가는 경남 하동 출신으로 8회의 개인전을 가졌으며, 올해 초 개인사진집 출판으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또 여러차례 단체전을 연 바 있다.

장생포고래박물관은 기획전시와 관련해 “울산지역 우수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지속적인 전시회를 마련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남효의 고래를기다리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