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대항 민속놀이 개최 제15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기간 중 열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3 10:59:01
【산청 = 타임뉴스 편집부】산청군은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제15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기간 중 읍면대항 민속놀이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민속놀이 경연대회는 산청군 산지회 주관으로 산청체육센터 잔디광장에서 5월 6일과 7일, 10일 축제기간 중 3일간 진행된다.

이번 민속경기는 읍면 대항전 형식으로 투호, 윷놀이(접시윷) 등 2개 종목에 걸쳐 진행됐다.

경기 진행 결과 종합점수 1~4위 팀에게는 총 250만 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투호는 일정한 거리에서 병 속에 화살을 던져 넣은 뒤 병 속의 화살이 더 많이 들어갔느냐에 따라 승부를 가리는 놀이로 읍면에서 선발된 5명의 여자 선수들이 팀을 구성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윷놀이(접시윷)는 2명의 남자 선수가 1팀이 되어 상대팀과 번갈아 가면서 윷을 던져 윷말 4동이 먼저 나간 팀이 승리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민속놀이 경연대회는 단체전으로 선수등록 후 추첨을 통해 대진이 이루어지며 4월 중순경 읍면으로 개최 계획이 통보될 계획이다.

전통놀이 체험 (2)
전통놀이 체험 (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