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수도권·외국인 관광객 유치 총력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급규정 개정안 마련-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3 09:53:24
【인제 = 타임뉴스 편집부】인제군은 올해를 인제방문 원년의 해로 정하고 국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인제군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급에 관한 규정”을 지난 2일자로 개정 공포하여 적극적인 국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 방안을 마련했다.

이번 규정에는 여행사 및 단체관광객에게 버스 1대 30명 이상을 기준으로 1일 숙박시 20만원, 2일 숙박시 40만원을 지급토록 개정하였으며, 이는 그동안 여행사만을 지원대상으로 국내관광객 유치시 1인당 3,000원, 국외관광객 유치시 1인당 5,000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내용의 부족함을 보완했다.

또한 숙박시 매일 2식 이상의 식사와 숙박을 필수로 하여 인제군 방문 사전 3일전까지 사전계획서를 군에 제출해야 하고, 여행 일정 종료 후 20일 이내에 숙박․음식 업소 이용확인서, 방문 증빙 사진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인센티브 지급신청을 하면, 군에서는 신고서 제출 후 30일 이내에 심사를 통하여 지급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강희숙 관광정책담당은“이번에 개정하는 규정안은 현행 인센티브 제도의 미비점 보완하고 인근 시․군간 인센티브 지급금액 차이를 해소하여 지원대상의 범위 확대를 통한 수학여행단 및 MT, 기업연수팀 등 단체관광객 유치로 인제군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