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을 더 푸르게 만들기 위한 나무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2 11:34:52
【속초 = 타임뉴스 편집부】속초시는 제70회 식목일 행사를 맞이하여 나무나누어주기 행사를 4월 3일(금) 오후 2시 조양동 엑스포 주제관 앞 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속초시와 강원일보, 양양국유림관리소, 해오미속초21실천협의회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총 5,500그루의 묘목을 나눠주는데, 묘목의 종류는 감나무, 매실나무, 자두나무 등 유실수이며, 1인당 2그루로 묘목이소진될 때까지 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속초시와 양양국유림관리소는 나무나누어주기 행사와 더불어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도 병행하여 시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한다. 현재 강원도내 49건의 산불이 발생했지만, 속초관내는 단 한건의산불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산불감시원 84명, 노인감시단 88명으로 산불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리고 있다.

공원녹지과 김해수과장은 “ 이번 시민들이 나무심기를 계기로 숲의 소중함을새롭게 인식하고, 숲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