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수장애인의 도전 ! 또한걸음을 위한 Re start !
전국 척수장애인생활체육대회 그들의 Re Born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3-31 17:22:40
【구미 = 이승근】불의의 사고와 질병으로 인해 중도 장애를 격고 있는 대부분의 척수장애인들에게 스포츠는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그것은 그들이 다시 태어나는 순간이기도 하다

그 순간이 바로 곧 구미에서 시작된다.

‘2015 척수장애인 생활체육대회’는 스포츠 활동을 통해 척수장애인들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며, 2015년 4월 10, 11일 양일간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박정희체육관’에서 7회째를 맞이한다.

전국의 척수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일반 시민이 참석해 생활체육 교류전(럭비, 탁구, 배드민턴, 핸드사이클), 종합재활마당, 문화예술교류전, 의장대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비장애인들도 함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한궁’ 경기와 스릴 만점의 ‘휠체어장애물경기’가 이벤트 경기로 준비되고 있다.

현재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상도북협회에서는 행사일 참가회원과 봉사자, 관련종사자를 포함 약1,000여명이 참가 할 것으로 예상하며, 대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안전과 시설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더불어 척수장애인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김태환, 심학봉 국회의원 등의 높은 관심으로 그들의 재활을 위한 Re Born이 곧 이세상에 더 큰 도약으로 돌아올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