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장애인단기거주시설 개소식
채석일 | 기사입력 2015-03-31 14:02:08
【문경 = 채석일】문경시는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문경시장애인단기거주시설(시청2길 34)을 3월 31일 문경시장을 비롯한 지역장애인단체장, 장애인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문경시장애인단기거주시설은 지상3층 459㎡의 규모(사업비 9억원)로 지어졌으며. 장애인 보호자의 일시적인 부재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 장애인들에게 단기간 주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하여 현재 한국지체장애인협회에 위탁 운영한다.

이용대상자는 문경시 거주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만9세부터 입소가 가능하며 입소 정원은 10명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장애인단기거주시설은 장애인 자립은 물론 장애인 보호자의 안정적인 삶을 지원하는 기능을 담당하는 장으로 장애인들이 내 집같이 편안하고 행복한 마음의 안식처가 되어 높은 재활의지로 자립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