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종딸기마을 체험축제 오세요
하동군, 4일 북방 옥종딸기마을…딸기따기 체험·시식·공연·전시 등 풍성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31 08:33:10
【하동 = 타임뉴스 편집부】하동군 옥종면 북방마을에 위치한 옥종딸기정보화마을(위원장 정석주)이 오는 4일 옥종딸기 체험축제를 연다.

옥종딸기정보화마을은 매년 1월∼4월 딸기따기 위주로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올해 마무리에 즈음해 지금까지 참여한 체험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다음해 체험 홍보를 위해 축제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지역공동체활성화사업 공모에 ‘옥종딸기마을축제가 선정됨에 따라 한층 업그레이드 된 체험축제로 준비된다.

축제는 옥종딸기정보화마을운영위원회 주관으로 공연 행사를 비롯해 시식, 체험, 전시 등 20여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먼저 어린이를 위주로 한 가족단위 체험객에게 맞는 매직버블공연, 딸기를 활용한 레크리에이션, 옥종청소년오케스트라, 전자현악, 비보이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된다.

행사장에서는 ‘딸기 놀이터’라는 콘셉트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딸기야 놀자 △딸기 스토리 △딸기가 좋아 코너가 마련된다.

‘딸기야 놀자’ 코너에는 딸기 따기, 딸기화분 만들기, 딸기퐁듀 만들기, 딸기케이크 만들기, 민속탈 만들기, 딸기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연 만들어 날리기, 짚풀공예, 널뛰기, 굴렁쇠, 투호, 제기차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딸기스토리’ 코너에는 딸기요리 전시, 3D 프린트 시연, 정보화마을 특산품과 하동의 특산품, 해설사와 함께 하는 농촌이야기가 마련되고, ‘딸기가 좋아’ 코너에는 딸기샌드위치, 딸기쥬스, 가래떡, 어머니쌀 튀밥, 하동녹차 시음이 무료로 제공된다.

그밖에 시크릿 이벤트 ‘빨간 옷을 입고 오세요’, ‘나도 가수다’, ‘몇 번째 체험객 상품지급’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돼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한편, 이번 축제의 딸기따기 체험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옥종딸기정보화마을 홈페이지(okjong.invil.org)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그외 자세한 사항은 옥종딸기마을(055-880-6409)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