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지방소득세 직접 신고하세요
- 2014년도 이후 개시되는 사업연도소득부터 법인세와 법인지방소득세 각각 신고해야 -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3-30 18:29:08
[고령=이승근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방세법 개정으로 올해부터 달라지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및 납부방식 변경 등에 따른 납세자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종전 국세인 법인세액의 10%를 납부하던 법인지방소득세가 지방세관계법 개정으로 독립세 형태로 변경됨에 따라 2014년 이후 개시되는 사업연도소득에 대한 법인지방소득세는 법인세와 동일한 과세표준에 지방세법에서 정한 독립세율을 적용 산출한 세액을 2015. 4. 30.까지 각 지방자치단체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작년까지는 세무서에 법인세 신고 뒤 법인지방소득세를 납부만 하면 신고한 것으로 간주했으나 개정된 지방세법에서는 별도 신고 없이 납부만 할 경우 신고불성실가산세(20%)를 부담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특히 신고할 때는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 법인지방소득세 안분 신고서,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액조정계산서, 재무상태표, 포괄손익계산서,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등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한편, 고령군에서는 재무과 지방세 창구(1층)에 별도의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납부 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