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자투고]안전한 이륜차 운행을 위한 규칙!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3-30 14:20:50
【구미 = 이승근】어느덧 완연한 봄이 되면서 도로 위에 오토바이가 부쩍 늘어났다.

하지만 제대로 안전모를 착용하고 안전하게 법규준수하며 운행하는 오토바이는 찾아보기가 힘들다. 이륜차들이 ‘빨리빨리’를 외치며 도로와 인도를 무법질주하며 운전자 본인과 보행자 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가하고 있다.

우리 경찰에서는 현재 이륜차의 인도주행, 안전모 미착용, 난폭운전 등 고질적이며 위험한 법규위반행위에 대해 집중적인 단속 실시중이다.

안전한 이륜차 운행을 위해 가장 중요한 두가지 규칙!

첫째, 일부 운전자 중 이륜차를 타고 자전거 도로를 운행하거나 심지어 인도나 횡단보도를 그대로 운행하는 사람을 많다. 자칫하면 보행자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륜차는 반드시 도로를 통해 운행을 하여야 하며, 차와 차 사이를 지그재그로 다니거나 무리한 신호위반, 불법유턴, 난폭운전 등을 삼가야 하여 도로위의 무법자가 되지 말아야 한다.

둘째, 이륜차 운전의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안전장비는 안전모이다. 이륜차 안전모는 신체부위 중 가장 중요한 머리를 보호해 주는 가장 중요한 안전장비로 도로교통법상 반드시 안전모를 착용하고 오토바이를 운행하도록 되어 있다.

특히 뒷자석에 승차한 사람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구미경찰서 교통관리계 김은경 순경-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