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왕 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올해 11월까지 다양한 현장교육 및 체험활동으로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29 10:20:11
【완도 = 타임뉴스 편집부】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장보고 대사의 해양 개척정신과 도전정신계승을 위한 ‘2015 해상왕 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 교육생을 올해 10월까지 모집한다.

2015 해상왕 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는 4월 9일 개강하여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기관단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장보고 관련 전문 강사 및 연구가를 초빙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는 2014년 11월에 처음 개강하여 총 13개 기수 323명이 수료하였다.

참가자들은 그동안 잘 몰랐던 장보고 대사의 해양개척정신과 도전정신에 대하여 새롭게 알게 되었으며, 현장체험을 병행함에 따라 지루하지 않고 만족스러웠다는 평가이다.

2015년에는 기관․사회단체, 요식업체, 숙박업체, 공무원까지 확대하여 수준에 맞게 맞춤형으로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장보고 리더십 교육, 장보고기념관 관람, 청해진 유적 탐방 등이며, 청소년의 경우 추가적으로 활쏘기․해양 노젓기․신라의상 체험 등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는 4월부터 11월까지장보고기념관 및 청해진 유적지 일원에서 무료로 운영하며, 올해 10월까지 완도군 장보고유적관리사업소(☏ 550-6945)에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1200년전 완도에 청해진을 설치하고 동북아 해상 무역로를 개척하였던 장보고 대사의 숨결이 살아있는 현장에서 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교육을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해상왕 장보고의 정신을 재조명하고세계화를 향해 나아가는 우수한 인재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