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똑, 금연~ 잘하고 있나요?- 충주시 금연 동영상 이벤트참가자 성공률 83%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26 17:28:14

【충주 = 타임뉴스 편집부】충주시가 새해 들어 시민을 대상으로 한 달 동안 추진했던 금연 이벤트 동영상 표출과 관련, 100일이 다가오는 시점에서 이벤트에 참여했던 시민들의 금연 성공여부를 확인해 보았다.

금연결심에 참여한 시민 48명의 금연성공 여부를 파악해 본 결과 3월말 기준 40명인 83%가 금연을 유지하며 비교적 순조롭게 비흡연자 대열에 합류했다.

지난해 충주시보건소 금연클리닉을 방문한 사람은 총 1,857명으로, 이 중 676명이 금연에 성공해 금연성공률은 36%이다.

수치상으로 비교해 보면 금연성공률이 매우 높게 나오고 있으나, 금연결심과 노력이 물거품 되는 최대 고비가 금연시작 후 10주째인 것으로 나타나 향후 결과가 주목된다.

금연클리닉을 이용한 사람들의 금연성공률이 혼자 금연결심을 하고 실천에 옮기는 사람들의 금연성공률에 비해 높은 점을 감안하면 현재까지의 결과는 상당히 고무적이다.

금연 참여자 48명 중 26명은 금연클리닉을 이용하고 있고, 22명은 혼자서 금연을 실천 중에 있다.

금단현상이 심한 10주 이후가 고비인 만큼 참가자들이 지금처럼 잘 견뎠으면 하는 바람이다.

‘같이 금연하고 백년해로 하자’란 결의로 금연을 시작한 부부, ‘담배 피다 들키면 벌금으로 5만원을 내겠다’던 김종구 씨, ‘나랑 살래 금연할래’ 등으로 동영상에 동참한 시민 등 대부분은 본인과의 약속을 잘 지켜나가고 있다.

통계청 조사자료에 의하면 금연하는데 가장 힘든 것은 스트레스 및 기존의 습관 때문이라고 한다.

정용훈 충주시 홍보팀장은 “금연에 성공하려면 정기적으로 클리닉을 찾아 상담을 받거나 술자리를 줄이는 등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인 만큼 초심을 되새기며 꼭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