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해요!15만 인구회복운동” 범 시민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3-26 17:34:01
【김천 = 이승근】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26일 김천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철우 국회의원, 관내기관단체장, 이전기관임직원등 많은 내빈들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15만 인구회복 범 시민운동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

먼저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인 한국도로공사, 교통안전공단 음악동아리 회원들의 식전공연에 이어 서정하 안전행정국장의 김천시인구 경과보고 김중기 김천시 인구회복추진위원장과 읍면동별 추진위원장에게 위촉장 전달과 인구회복 추진위원대표의 결의문 낭독이 이어졌다.

의식행사로 김중기 추진위원장의 대회사, 박보생시장, 이철우국회의원, 최원호 시의회부의장의 격려사가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15만 인구회복, 김천의 자존심입니다”, “함께해요 15만 인구회복운동“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이벤트에 이어 시민의 노래 합창을 끝으로 발대식 행사를 마쳤다.

김중기 추진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김천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단결하여 중지를 모을 때 김천시 인구는 점차로 늘어나 우리가 목표로 하는 15만 인구는 가능해진다”며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격려사에서 “15만 인구회복운동은 나와 너가 아닌 우리 김천시민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한 것이다. 지역의 모든 기관·단체와 더불어 시민여러분이 참여한 ‘15만 인구회복 범 시민운동’이 획기적으로 인구가 증가하는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우리 함께 노력하자”며 “이번 발대식을 통해 ‘15만 인구회복을 넘어’ 우리 김천시를 인구 30만의 자족도시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시는 이번 김천사랑 15만 인구회복 범 시민운동 발대식을 계기로 김천사랑 주소갖기운동, 혁신도시이전기관 교류확대,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 등 인구회복 시민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나갈 예정이다.

15만 인구회복운동 범시민 추진위원회 발대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