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접근도로망 조기준공 건의
태백시, 국토관리청에 태백접근도로망 조기준공 건의
최동순 | 기사입력 2015-03-27 09:46:47

[태백=최동순]태백시는 시 접근 도로망인 국도 31호선인 태백~봉화간 도로의 조기 준공 건의를 위해 지난 26일 태백시 조장현부시장과 유태호시의장이 국토해양부 부산국토관리청을 방문했다.

시는 태백을 관통하는 국도 31호선인 태백~봉화간 접근 도로망은 지난 2007년 5월 착공하여 오는 2016년 3월 준공 예정이지만 현재 사업진척율이 50.5%로 머물고 있어 이에 조기 준공을 위해 국토관리청을 방문하여 조기 준공을 건의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국토관리청에서는 현 추진상태로는 계획년도 내 준공은 어렵다고 보여지며, 교통망이 열악한 넛재와 대현재 구간을 우선으로 2016년 동절기 전까지 마무리하겠다.

그 외 구간은 늦어도 2017년까지 준공하도록 노력하겠으며 도로공사 현장 자재(레미콘등)등은 지역업체를 최대한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시 접근 도로망은 강원남부의 경제활성화와 관광산업을 촉진하는 중요 기반시설이다"며 “조기 개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계기관과 협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