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청소년 생명존중의식 형성을 위한 자살예방 교육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26 15:27:15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 남구정신건강증진센터는 23일 오천고등학교에서 청소년들의 생명존중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포항시 청소년 자살예방교육(오천고등학교).

우리나라는 현재 OECD 회원국 중 자살률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의 사망원인 1위가 자살로 나타났다. 또한 13~19세 아동청소년의 8%가 1년 동안 한번이라도 자살 생각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이번 교육에서는 청소년 우울증 및 자살의 이해 자살 위험 신호 알기 위기 시 대처방법 및 도움 요청법 등에 대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진행됐으며 학교 폭력 및 왕따 등 청소년기의 문제가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 이은숙 남구보건소장은 청소년들의 정서적 문제에 따른 극단적인 행동을 예방하고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 올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역사회 내 자살예방을 위한 생애주기별 자살예방교육 및 생명존중 집단프로그램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 및 단체는 남구보건소 보건관리과(270-4096~7)로 전화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