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1학교 1특기 지원사업 실
20개교 선정해 총 6천만원 재정지원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26 12:25:11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가 공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20개교를 선정해 1학교 1특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1학교 1특기 지원사업은 국악학생오케스트라 문학창작 풍물동아리 포크기타 및 오카리나 택견 체조 등 학교별 초등학생들의 다양한 적성과 특성을 살리고 예체능을 통한 소질과 적성개발로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며 학교별 3백만원 총 6천만원의 재정지원이 이뤄진다.

20개 대상학교는 포항교육지원청을 통해 특기관련 전국대회 및 각종 대회 상위 입상학교와 특색 있는 창의 인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를 추천받아 공정하고 엄정하게 선정됐다.

특히 도시의 저소득층과 농어촌지역 학생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학교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

포항시 박정숙 새마을민원과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과 특성화된 수업을 통해 보다 많은 견문을 넓히고 창의적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초등교육부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