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보건소, 2014년 결핵관리 최우수상 수상
8개 구․군 대상 2014년도 결핵관리 평가에서 최고 성적 거둬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3-24 16:52:32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 북구보건소가 대구시에서 주관한 ‘2014년 구․군별 결핵관리사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대구시에서 8개 구․군을 대상으로 2014년도 결핵신고 신환자에 대한 치료성공률, 가족검진율, 입원명령 시행건수, 잠복결핵 치료완료율 등 결핵관리사업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 결과 북구 보건소가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둬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북구보건소는 결핵환자의 치료성공률과 전염성 결핵환자 복약확인율, 역학조사 실시건수에서 타 구․군에 비해 월등 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

박세운 북구보건소장은 “결핵 환자가 많이 줄었다고 하나 아직도 OECD 국가 중에는 우리나라가 발생률과 사망률이 가장 높은 만큼 철저한 예방과 관리를 통해 결핵 ZERO 시대를 앞당기도록 하겠다."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기관표창은 오는 27일(금) 제5회 결핵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대 구가톨릭대학교병원에서 개최되는 ‘2014년도 결핵관리사업 평가대회’ 에서 수상하게 된다.

한편, 북구보건소에서는 제5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 사를 열고 있는데 지난 16일부터 어린이 결핵예방포스터를 공모 중 에 있고, 오는 26일(목)에는 칠성시장에서 대한결핵협회와 간호과 학 생, 공무원 등 20여 명이 건강검진과 결핵 예방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