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이동검진 실시
결핵 및 호흡기질환 무료이동검진 실시
최동순 | 기사입력 2015-03-24 11:21:03

[정선=최동순] 정선군보건소는 24일 결핵예방의 날과 결핵예방주간을 맞아 결핵 및 호흡기질환자의 조기발견과 치료를 위하여 4월 1일부터 3일까지,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대한결핵협회 강원도지부와 연계하여 호흡기 무료이동검진을 실시한다.

결핵·호흡기질환 무료이동검진은 매년 3만명이상 결핵 신환자가 발생하고 있는 우리나라 실정에 따라 추진되었으며, 읍·면을 순회하면서 실시된다.

검진대상자는 60세 이상 등 취약계층 주민으로 대한결핵협회 이동검진 차량을 이용하여 흉부엑스선촬영, 폐기능검사, 심전도검사, 고혈압성질환 등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며, 유소견자는 보건소에 등록하여 완치시까지 무료로 치료받을 수 있다.

전희자 예방의약담당은 결핵예방 및 조기치료를 위하여 흉부엑스선검사 및 객담검사를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평소 2주 이상 지속되는 기침, 가래, 흉부통증, 피로 및 미열 등의 증상이 있으면 보건소를 방문하여 상담 및 검사를 받아볼 것을 당부했다.

기타 결핵에 관한 상담과 문의는 정선군보건소 건강상담실(560-2746)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