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렴거울’나누기 캠페인...
정재현 | 기사입력 2015-03-24 07:45:22
공직자 자발적 참여 유도, ‘청렴한 나를 비춰 보세요" 

【타임뉴스 = 정재현】 안성시는 3월 23일 공감하며 소통하는 청렴정책의 일환으로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한 나를 비추는 청렴거울 나누기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청렴한 나의 얼굴이 안성시 얼굴’이라는 자율적 청렴실천 문화 조성으로 직원들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한 감사법무담당관실 전 직원이 출근하는 공직자들에게 자체 제작한 청렴문구가 새겨진 청렴거울을 전달하며 청렴의지를 다시한번 다지는 시간이 됐다.

청렴거울을 받은 한 공직자는 “청렴거울을 볼 때마다 청렴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안성시의 청렴한 공직 풍토조성을 위해 나부터 노력해야 겠다"고 말했다.

김진환 감사법무담당관은 “안성시는 지난해 국민권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며 “올해에도 공직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내실 있는 청렴정책을 지속 추진해 전국 청렴도 최우수 도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시 청렴 슬로건을 ‘생각은 청렴하게, 행동은 공정하게’로 정하고 분기별로 청렴의 날을 운영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