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중 “海바라기 진로캠프 참가
바다에서 꿈을 찾다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3-23 22:52:51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강구중학교(교장 안용수)는 학생들의 꿈과 비전을 키우기 위해 3학년 학생 37명이 3월 18일부터 3월 20일 2박3일간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에서 열리는 지역청소년초청 해양진로체험캠프에 참가하였다.
바다에서 꿈을 찾다!.

이 캠프는 지역청소년초청캠프로 영덕, 울릉도 일원의 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중학교는 총 3개교의 학교(울릉우산중, 영덕강구중, 울릉서중)가 선정되어 캠프에 참가하였다.

캠프의 목적은 미래의 자산인 청소년들에게 해양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증진하여, 해양환경과 관련된 진로와 꿈을 탐색하여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는데 있다.

海.바라기 진로캠프는 나의 꿈이야기, 자아탐색활동, 바다에서 꿈을 찾다, 진로계획수립으로 구성되었다.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에서는 해양안전 관련 직업 체험 및 실습, 해양생물 관찰 및 관련 진로 정보 습득, 해양탐사분야 체험 및 관련 직업세계 이해하기, 선박항해 체험 및 선박항해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 세계 이해하기로 구성되어 체험관에서 활동하였다.

실전 직업탐방은 로보라이프뮤지엄에서 ‘지능로봇과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편리한 주거생활과 미래의 로봇환경을 접하고 현재와 미래의 로봇을 만나고 로봇을 구성하는 다양한 기능을 체험을 하였다.

그리고 포항공과대학을 방문하여 대학생 알리미들의 설명과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대학에 대한 각종 정보를 얻고, 대학생 형들과 캠퍼스투어를 하며 학과 탐색의 시간도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큰 도움이 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해양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과 창의 인성을 바탕으로 해양환경을 이해하고 해양 분야의 폭넓은 시야를 확보하여 미래인재로서 도약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만족해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