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고, 함께 하는 학교 설명회..학부모 교육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학교교육, 학부모 설명회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3-20 19:07:09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고(교장 김문식)에서는 2015년 3월 19일 강당에서 영덕중 · 고 통합 학교 설명회를 열었다.



학교 설명에 앞서 올해 새로 부임한 교장은 영덕고의 교육지표와 비전을 제시해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영덕경찰서에서 범죄예방교실 강연이 있었고, 영덕고 교감(오주열)의 학교폭력 예방 교육, 보건실에서의 가정폭력 예방 등 학교폭력 관련 교육을 실시하여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가 연계한 학교교육을 실천했다.

이날 학교설명회에는 15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학교교육에 대한 열기를 새삼 느낄 수 있었다.

학부모 연수가 끝나 후에는 영덕고와 영덕중이 각각 고등학교 과학실과 다목적실에서 각 부서별 추진 업무에 관한 내용을 설명하고 2016년 대입 변화에 따른 입시 전략, 영덕고의 진학결과 등을 알림으로써 인문고로서의 학부모 기대감을 높이고, 학교에 대한 신뢰를 얻었다.

학부모 총회를 가지고, 2015년 학부모회 임원단을 선출함으로써 2015년 학교교육목표를 달성을 위해 학교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고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올해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적극적인 활동을 약속함으로써 바람직한 학부모참여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행사의 마지막에는 학부모와 담임교사의 상담 시간 및 기숙사 탐방시간을 가졌다. 담임교사가 설명하는 1년 동안의 학급 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학부모들은 학급을 운영하는 교사의 교육철학뿐 아니라 교사들의 열정과 학생들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뿐만 아니라 기숙사 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생활하는 기숙사가 안전하고 행복한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학교가 더욱 믿음이 간다는 반응이었다.

이번 학교 설명회는 학교, 지역사회, 학부모 모두가 영덕 교육에 거는 기대를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영덕고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김문식 영덕고 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부모와 학교가 교류하는 장을 만들고 서로 소통하며 영덕고의 교육지표인 ‘큰 꿈을 이루는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