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 수리·교육 실시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17 13:29:29

[삼척타임뉴스=이수빈기자]삼척시가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됨에 따라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영농차질을 방지하기 위해 3월부터 10월까지 농기계 순회 수리 및 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삼척시는 2개조의 순회수리반을 편성하고 마을별 1~2회에 걸쳐 경운기, 이앙기 등 중소형 기종의 수리 및 정비를 비롯해 콤바인, 트렉터 등 대형기종 일부 부품의 수리를 실시하며, 농기계 부품구입을 위한 예산 1억1천만원을 확보하고 기종별 20만원 이하 부품에 대해서는 무상수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농기계의 효과적인 이용방법 및 신기종 장비 교육, 자가 정비·수리 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을 비롯해 농기계 사고율 감소를 위한 안전사고 예방교육도 병행 실시하며, 특히 농기계 사용이 빈번한 농번기에는 휴일 없이 현장기동수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삼척시는 농촌의 고령화·부녀화 및 농업경영비 상승으로 인한 농업경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한 맞춤형 농업경영지원 방안을 적극 발굴해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