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핱시 포항농업대학, 2015년도 입학식 개최
포항농업대학, 창조농업을 주도할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17 12:49:17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가 운영하는 포항농업대학의 2015년도 입학식이 16일 농업기술센터 흥해청사에서 개최됐다.

포항농사진제공=포항시 포항농업대학 입학식.

포항농업대학은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 부응해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키우고 미래 농업기반을 구축할 농업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자 2006년도에 처음 개설해 올해로 10회째 입학생을 모집했다.

올해 개설된 과정은 전업농을 대상으로 한 사과반, 경영마케팅반, 도시농부들을 체계적으로 지원 육성하기 위한 귀농귀촌반, 도시농업반 등 4개 과정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과정별 40~70명씩 총 230명의 입학생이 선발됐다.

입학생들은 과정별 수업을 월 2회씩, 연간 100시간 이상 이수하게 되며, 농업현장의 문제점 해결과 전문농업기술에 대한 이론은 물론 경영 마케팅, 정보화 기기 활용기술 등을 배우고 영농실습과 선진농업현장 견학을 하게 된다.

특히, 도시민을 대상으로 기초영농 기술을 지도하는 ‘귀농귀촌’과 ‘도시농업’ 과정에는 100세 장수시대의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하듯 은퇴 후 귀농귀촌과 도시농부를 꿈꾸는 50~60대 베이비부머 세대들로부터 인기가 높아 원서 접수 3일 만에 정원을 초과할 만큼 입학 경쟁이 치열했다.

한편, 포항농업대학은 지난해까지 7년 동안 1,06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창조농업을 주도할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