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3월 16일 14시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안전사회 구현, 민방위가 앞장선다!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3-15 19:55:54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군(군수 이희진)에서는 군민의 자발적 참여로 안보, 재난 사태로부터 안전한 사회구현을 위하여 오는 3월 16일 14시부터 20분간 제397차 민방공 대피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지설명=영덕읍사무소에서 펼쳐진 민방위 훈련.

이번 훈련은 “군민 생활안전요원 양성으로 안전사회 구현"이라는 목표 아래 민방공 대피훈련 및 생활안전·안보 교육,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등을 함께 실시한다.

16일 14시 민방공 대피훈련 공습경보가 시작되면 군민들은 민방위대원, 공무원 등 유도요원의 지시에 따라 지정된 대피시설로 대피하게 되고 대피장소에서 15분간 다양한 생활안전·안보 교육이 실시된다.

또한 소방서에서 실시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은 운행 중인 차량 또는 좁은 골목길이나 길모퉁이 주·정차 차량의 이동을 통해 응급사태 발생시 골든타임을 확보하여 내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훈련이다.

이와 더불어 행사참여 민방위 대원들은 평소에 스마트폰에 『안전신문고』모바일 앱을 설치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안전위협요소를 언제 어디서나 신고해 개선시키는 안전사회 구현요원으로의 활동도 함께 할 예정이다.

영덕군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주민의 생명과 재산과 밀접하게 연관된 훈련인 만큼 당일 모든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