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
- 민주주의 꽃은 선거입니다. -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3-15 18:51:34
[군위=이승근 기자] 군위초(교장 황옥곤)에서는 지난 3월 13일(금)에 2015학년도 군위초등학교 전교 학생회를 이끌어갈 전교어린이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선거에 앞서, 군위 선관위에서 나온 강사(김명숙)로부터 투표의 중요성 및 유권자와 후보자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는 청소년 리더 연수를 받았다.

학생 임원의 입후보 과정과 선거 과정을 학생들의 직접 참여로 진행한 이번 선거에서 학생들은 민주적인 선거 절차를 연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토론식 수업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타인에게 자신의 관점을 설득하고, 학생들의 학교생활 문화를 개선하고자 하는 어린이들의 의지가 정부회장 입후보자의 발표 과정에서 잘 나타났다.

이날 선거에서 전교회장에 김동현(6학년), 전교부회장에 류현승(6학년), 정규민(5학년) 학생이 당선되어 2015학년도 군위초등학교 전교학생회를 이끌어나가게 되었다.

이날 선거 방식은 군위군 선관위에서 대여한 여러 가지 선거에 관련한 물품을 활용해, 실제 성인이 되어 경험하는 대통령 및 국회의원 선거 등과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선거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은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경험해보는 매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