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윤지당 얼 선양 문예작품 공모
우정자 | 기사입력 2015-03-12 14:41:44

[원주=우정자 기자] 원주시는 16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도내 초··고등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7회 임윤지당 얼 선양 문예작품'을 공모한다.

임윤지당은 조선후기 최고 여성 성리학자로 추앙받고 있으며 원주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원주시는 그의 고귀한 정신과 얼을 선양하고 기리며 매년 백일장을 열고 있다.

임윤지당 얼 선양 백일장은 2013년까지는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강원감영에 모여 글짓기를 하였으나 지난해부터 강원도 전 지역으로 확대해 공모 형식의 백일장을 시행하고 있다.

430일까지 시청 여성가족과(033-737-2730)로 방문 또는 이메일, 우편신청이 가능하며 수상작은 511일 시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적으로 통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역사적 여성인물인 임윤지당의 고귀한 얼과 정신을 계승할 수 있도록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꾸준한 원주여성 얼 선양사업으로 여성 문화유산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