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을 알아가는 사람들 모임,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나눔 실천하여 주위 ‘훈훈’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3-12 10:40:50
[경산타임뉴스]황광진= ‘나눔을 알아가는 사람들’ 모임은 지난 11일 경산시를 방문해 관내의 위기가정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 가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며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나눔을 알아가는 사람들(총무 윤준혁)’은 총 10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뜻이 있는 기업인, 약사, 세무사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이다.

 어려운 경제 불황속에서도 회원 모두가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을 한뜻으로 모아 2015년 1월부터 월 10만 원씩 모금하게 되었고, 첫 분기를 맞아 경산시에 기탁을 필두로 점차 지원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에 의한 경산사랑나눔사업을 통해 지역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경산사랑나눔사업은 2012년 8월 시작하여 현재까지 저소득 가정 긴급 집수리, 의료비 및 생계비 지원, 교복구입비 지원 등 6개 사업에 152건의 후원금 4,800만원이 지원돼 지역의 나눔문화 운동 확산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성금 전달식에서 “값진 사랑을 실천한 ‘나눔을 알아가는 사람들’ 회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하며, “이러한 사랑나눔 활동은 어려운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지역에 나눔과 참여문화를 확산시켜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구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