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초, 한 표의 소중함을 일깨워준‘전교 학생 임원 선거’
뜨거운 열기 가득했던 선거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3-11 12:29:29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지난 3월 6일 강구초등학교(교장 박순남) 강당에서는 본교의 4~6학년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학년도 전교학생임원 선거 가 치러졌다.


사진 설명=강구초 전교임원선거.

연설에 나선 후보는 모두 9명으로, 후보들의 당당하고 힘있는 연설을 들으며 학생들은 각 후보의 공약을 판단하여, 자신이 선택할 후보를 결정했고, 공정하게 투표가 진행되었다.

이 날 선거는 후보들의 합동연설을 시작으로, 유권자 학생들의 선거인 명부에 사인하기, 기표함에서 기표하기, 투표하기, 선거관리위원들의 득표 집계 순서로 이루어졌다.

투표 후 각 후보들 간에 막상막하의 집계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놀랄만한 일이 벌어졌다. 6학년 회장은 득표 숫자가 불과 2표 차이로 당선이 갈린 것이다. 모두 한 표, 한 표의 위력을 실제로 느낄 수 있었던 이번 선거였다.

이번 선거에서는 선거운동 기간 중 상대후보 비방하기, 선물이나 음식사주기로 표 모으기 등의 부정적인 선거운동의 모습이 없었으며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각 후보는 교실을 순회하며 자신의 공약을 알리며,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운동이 돋보인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