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논술로 칠곡 인재양성에 앞장서
- 칠곡군 교육문화회관, 2015 청소년 논술 아카데미 운영 -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3-09 19:35:20
[칠곡=이승근 기자]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은 오는 3월 28일부터 ‘2015 청소년 논술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명문대 진학률을 높이고 사교육비를 절감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논술아카데미는 올해 9년째 접어드는 청소년 대표 프로그램이다.

논술이라는 큰 틀 안에서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전반에 대한 기초를 잡아주는 것은 물론,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 학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영남대에서 주최한 ‘청소년과 함께 보는 문화재 안내문 대회’에 참가해 중등부 3팀과 고등부 3팀이 각 은상과 동상, 차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 여러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그 저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교육은 3월 28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되며, 자기표현능력 향상을 위한 PT대회 및 토론대회, 글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신문만들기와 책만들기, 고3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모의면접 및 개별 코칭 등 다양한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각 학교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